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김천녹색미래과학관의 미션 ˝범인을 잡아라!!˝

- 180명 초등학생 참여‘CSI 과학수사대 - 달려라 과학관’운영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4월 25일
ⓒ CBN뉴스 - 김천
[이재영 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21일 제50회 과학의 날을 맞아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관내 초등학생 180명을 대상으로 “달려라 과학관”을 운영하여, 어린이에게 과학의 흥미를 선사했다.

이번 행사는 과학관에서 발생한 미스테리한 살인사건을 설정하여 참가자들이 직접 범인을 찾아가는 수사과정으로 사이언스매직, CSI과학수사 실험, 암호해독 등을 통해 신나고 재미있는 과학을 만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날 행사를 위해 2개월간 과학관 직원들이 직접 사이언스 매직을 익혀 다양한 캐릭터로 참여하였으며, 실제 수사현장과 같이 현실감 있게 재현했다.

이 행사에 참가한 운곡초등학교 한 학생은 “내가 직접 수사관이 되어 스스로 문제를 탐구하고,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흥미롭고 재미있었으며, 가까운 곳에서 이런 신나는 과학수사대에 참여 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즐거워했다.

박운용 행정정보과장은 “영화 속의 주인공처럼 즐기면서 논리와 과학을 이해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 나갈 수 있는 신나는 과학체험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며, 부모님들도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4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