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김천시, 제7회 결핵예방의 날 캠페인 및 홍보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3월 27일
ⓒ CBN뉴스 - 김천
[이재영 기자]= 김천시는 지난 24일 제7회 '결핵 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결핵 예방의 중요성 및 결핵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궁극적으로 결핵을 퇴치하기 위하여 김천대학교 학생 및 관계 공무원 30여명이 참여하여 결핵 예방 캠페인 및 홍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김천 농협하나로마트 앞에 부스 및 현수막을 설치하여 올바른 기침예절에 대한 리플렛, 손수건 등 홍보물을 배포하고 결핵조기 검진의 중요성과 결핵예방의 필요성에 대해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결핵예방주간인 지난 20일부터 일주일간 결핵 퇴치를 위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전광판, 홈페이지 등을 활용해 홍보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들의 경우 입시스트레스와 수면부족, 운동부족,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 부족 등으로 인한 체력 및 면역력저하로 감염에 노출되어 있어 결핵 예방 교육이 중요하여 27일 율곡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늘푸른연합의원장을 초빙하여 결핵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아울러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결핵 예방 홍보 동영상을 보여줌으로써 결핵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하여 결핵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한다.

김천시 보건소에서는 결핵 조기발견 및 치료, 철저한 결핵환자 관리로 결핵 없는 김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3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