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김천시, 도전! ˝비만 탈출 교실˝ 개강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7년 02월 17일
ⓒ CBN뉴스 - 김천
[김종식 기자]= 김천시에서는 지난 14일부터 보건소 3층에서 4개월 과정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도전! 비만탈출 교실을 개강하고 매주 화요일, 목요일(19:00∼20:00)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비만교실은 비만도(BMI 25이상)인 대상자 60명을 선발하여 사전에 개인별 체성분검사 및 복부둘레 측정을 한 후에 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효율적인 체중감량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첫째 주에는 운동은 상체운동 가슴과 어깨가 주운동인 “팔굽혀펴기”, 하체운동 하프 스쿼트, 복근운동 크런치(허벅지)-상복부, 무릎 잡고 한 발 레그레이즈 -하복부, 힙업운동 및 허리에도 좋은 브릿지 운동을 했다.

비만 예방을 위한 비만에 관련 상식 및 비만 식이요법에 따른 좋은 식단. 나쁜식단 운동과 음식의 칼로리 소모량에 관한 내용을 교육했다.

본 교실에 참여한 주민은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이고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하기를 바란다며 매우 만족한다고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비만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비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다양한 접근을 통해 주민들의 비만도 감소와 운동 실천율을 높여서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하여 노력 할 것이라고 한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7년 02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