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김천시, 구강보건인형극 `양치왕자와 충치세균` 공연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10월 31일
ⓒ CBN뉴스 - 김천
[김종식 기자]= 김천시 (시장 박보생)에서는 지난 28일(금) 오전 10시 30분, 오후 1시 30분 2회에 걸쳐 김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강보건인형극 '양치왕자와 충치세균'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재미있고 신비한 마술공연과 함께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치아관리방법과 치아의 건강을 지키고, 건강한 치아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인형극으로 어린이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구강보건인형극 “양치왕자와 충치세균“ 은 신나고 친근한 음악과 예쁜동물 인형들이 함께하는 케릭터 인형극으로 왕국의 왕자는 백성을 잘 보살필 뿐아니라 모는 백성이 칫솔질을 잘해서 건강해야 한다고 늘 염려하던중 궁밖에 놀러 갔다가 자기와 닮은 망구를 만나게된다.

평소에 칫솔질을 하기 싫어하고 게을렀던 망구는 왕자의 명으로 서로 뒤바꿘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망구는 궁궐 생활속에서 자신의 잘못된 부분을 깨닫게 되고 결국 왕자의 도움으로 칫솔질도 잘하고 부지런한 친구가 되기로 친구들과 약속한다 라는 이야기가 펼쳐졌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치아에 대한 소중함과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좋은 계기가 됐다.

이날 부대행사로 등장 케릭터 인형들과 함께 포토존 촬영 시간을 가짐으로서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한껏 더해 줬다.

중앙보건지소(지소장 김경희)는 시민의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켜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는 보건의료기관으로, 구강보건홍보 및 교육을 통한 구강보건사업 등을 전개하여 시민들이 건강한 치아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10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