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김천시립국악단, 제26회 정기연주회 내달 4일 개최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10월 20일
ⓒ CBN뉴스 - 김천
[김종식 기자]= 김천시문화예술회관(관장 장귀희)에서는 내달 4일(금) 오후 7시 30분 대공연장에서 김천시립국악단 제26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시립국악단(지휘자 김종섭)에서 우리 전통 음악인 국악의 아름다움을 시민들에게 알리고자 늦가을 정취 가득한 11월에 ‘구르미 그린 달빛에 취하다’라는 부제로 가을밤에 어울리는 곡들을 준비했다.

첫무대는 궁중의 연례악으로 주로 쓰이는 관악합주「수제천」으로 추계대학교 강호중 교수의 집박으로 시작한다. 이어서 이명희 판소리 예능 보유자의「단가」와 국악관현악의「대지Ⅱ」가 연주되고 한양대학교 안성우 교수의「청성곡」주제에 의한 대금 협주곡과 한국예술종합학교 민의식 교수의「신 관동별곡」가야금 협주곡의 아름다운 선율도 공연장 안을 가득 채운다. 다음은 우리에게 익숙한 남도민요「성주풀이, 남한산성, 진도아리랑」을 이명희 외 3명의 구성진 소리가락로 들을 수 있고 마지막 무대로 시립국악단 타악팀에서 소나기가 연상되는 설장구 협주곡 「소나기」로 화려한 장구가락과 웅장한 국악관현악이 하나되어 흥겨운 무대를 만들어 낸다.

장귀희 김천시문화예술회관장은 “가을 달빛아래 열리는 김천시립국악단 제26회 정기연주회에 많은 시민들이 오시어 풍성하고 아름다운 국악 선율에 취하시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초대권은 문화예술회관과 지정예매처(하나로마트, 이마트, 농협중앙회김천시지부, 김천농협부곡지점, 황금약국)에서 선착순 배부 중이다.
문의 054-420-7823∼7 http://www.gcart.go.kr/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10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