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김천시대덕면,산불예방 다짐 등반대회 성황리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02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김천시 대덕면(면장 정영우)은 지난달 29일 대덕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산불예방 다짐 등반대회(송시봉)를 면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단위 규모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앞서 박보생 김천시장은 “대덕면은 산림자원이 풍부하고 백두대간의 줄기로써 산불예방이 그 어느 면보다도 중요하다. 산불 발생 시 복구에 50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기숙형중학교 유치로 대덕면의 단합된 모습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이 여력을 모아 산불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면민 여러분들의 저력을 보여주시길 바라며 대덕면 발전을 위해서 시에서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 CBN 뉴스
정영우 대덕면장은 “산불은 예방이 최우선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면서 산불은 내 자신이 먼저 보고 먼저 신고하고, 산불이 날 경우 우리 동네 산이 모두 다 탄다는 것을 인식하고 산불 발생 시 다 같이 초동진화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진 산불교육을 통해 산불예방 주의 사항 및 산불 발견 시 대처요령, 산불 관련처벌 내용 등에 대해 설명하였고 특히 노약자들을 위하여 산불발생 시 대피요령을 설명하여 인명피해 방지에 중점을 두었다.

이날 참석한 대덕면민들은 송시봉에 오르며 산불예방 및 산림자원에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