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김천시, 조기방역으로 지카바이러스 감염원 차단

-2월부터 흰줄 숲모기 퇴치 취약지 집중 방역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23일
↑↑ 조기방역으로 지카바이러스 감염원 차단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김천시는 지카바이러스 감염증의 지역사회 유입에 대비해 신속한 감시체계를 가동하고, 모기유충 방제를 위한 조기방역소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카바이러스의 감염원 중 우리나라에 서식하는 흰줄 숲모기는 동절기에는 활동하지 않고 4월부터 활동을 시작하는 만큼 본격적인 활동시기 전에 조기방제를 통해 여름철 모기발생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다.

모기유충 한 마리의 방제는 여름철 성충모기 500마리의 방제효과가 있으므로모기가 주로 월동하는 정화조, 하천, 웅덩이, 하수관로 등 현장에서 직접 환경친화적 유충구제 약품을 직접 살포하여 모기가 성충으로 부화되기 전에 유충을 제거하고, 하수관로 등의 밀폐된 공간에는 연막소독을 실시함으로써 유충단계에서의 조기박멸과 월동하는 성충모기 제거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이에 김천시는 지난 12월부터 공동주택 정화조 및 공원, 하천습지 주변 등 다중이용지역을 중점적으로 동절기 하수관 방제와 유충구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카바이러스 발현이후인 2월부터는 주 2회로 늘려 실시하는 등 방제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4월부터 10월까지는 모기의 활동이 활발하므로 지카바이러스 및 모기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가정 내에서는 방충망 또는 모기장을 사용하고 야간에는 야외 활동을 가능한 자제하며 불가피한 야외활동 시에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긴 소매, 긴 바지 옷 착용 등)할 것을 당부했다.

김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조기에 방제를 실시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