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김천시,중앙보건지소'호랑의의 충치 대소동'구강보건인형극 공연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11월 04일
↑↑ 구강보건 인형극 공연
ⓒ CBN 뉴스
[김종식 기자]= 김천시 중앙보건지소에서는 지난 3일 오전 11시, 오후 2시 2회에 걸쳐 김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강보건인형극 '호랑의의 충치 대소동'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공연은 재미있고 신비한 마술공연과 함께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치아관리방법과 치아의 건강을 지키고, 건강한 치아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인형극으로 어린이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구강보건인형극 “호랑이의 충치 대소동“ 은 신나고 친근한 음악과 예쁜동물 인형들이 함께하는 케릭터 인형극으로, 단것을 좋아하는 호랑이는 토끼를 잡아 먹으려 했지만, 충치로 이가 아파 토끼에게 자신의 이를 뽑아 달라고 한다.

착하고 꾀 많은 토끼는 치과선생님이 도착할 때까지 여러 도구를 동원하여 호랑이의 충치를 뽑아 주는척 하는데...토끼는 무사히 호랑이로 부터도망갈수 있을까요? 라는 이야기가 펼쳐졌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치아에 대한 소중함과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날 부대행사로 등장 케릭터 인형들과 함께 포토존 촬영 시간을 가짐으로서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한껏 더해 주었다.

중앙보건지소는 시민의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켜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는 보건의료기관으로, 구강보건홍보 및 교육을 통한 구강보건사업 등을 전개하여 시민들이 건강한 치아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11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