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김천시,구강·심혈관관리 교육 및 검진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2월 02일
↑↑ 영농인 구강 심혈관관리 교육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1월 16일부터 1월 30일까지 감문면사무소, 직지농협 등 10개소에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석한 영농인과 생활개선회원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관리, 성인병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구강검진과 심혈관질환예방 교육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실시하는 영농교육시간을 활용하여 평소 무관심하기 쉬운 구강검진과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하여 실시하였다.

본 교육은 읍·면지역 농업인 1,400명을 대상으로 김천시 중앙보건지소 치위생사, 간호사가 영농인 교육 현장에 출장하여 구강검진 및 상담, 혈압, 혈당검사, 구강관리법 및 심혈관질환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에 실시한 영농인 구강검진 및 상담, 심혈관질환예방 교육은 농촌지역 주민이 스스로 건강을 챙기고, 건강에 관심을 갖도록 하여 건강한 농촌을 만드는데 기여하였으며, 교육에 참석한 영농인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한편,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 의료 취약계층인 농촌 지역의 주민들에게 스스로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건강관리 교육을 강화 할 것이며, 오는 2월부터 농촌지역 경로당을 순회하며 구강보건사업, 심혈관질환관리사업 등을 실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2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