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rlacjstl ˝추석명절, 온누리상품권으로 시작하세요˝

- 현대모비스 협력업체, 전통시장 상품권 4억 5천만원 구입-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9월 05일
ⓒ CBN뉴스 - 김천
[김종식 기자]= 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맞이하여 현대모비스 김천공장(공장장 김용희)와 협력업체(모스텍 외 11개소)가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선다.

현대모비스는 2013년부터 올해 1월까지 김천사랑상품권을 포함 총 16억원상당의 상품권을 구매한 데 이어, 올해는 추석대비 2억 6천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구입하여 사내 직원들에게 명절상여금으로 지급하여 지역 상권활성화에 꾸준히 기여하고 있다.

온누리 상품권은 개인이 현금구매시 월30만원 한도 내에서 5%의 할인이 적용되나, 법인. 단체는 상품권 구매시 할인이 지원되지 않는다.

김천시는 2015년 경북 최초로 중소기업청, NH농협은행김천시지부와 온누리상품권 관리협약을 체결하여, 관내 공장등록 기업체에 한해 3% 할인판매제도를 시행하여 기업과 전통시장 상인을 함께 지원하고 있다.

또한 각종 수상에 따른 부상금 지급시 5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전 공무원들의 자율적인 상품권 구매 참여와 매달 전통시장 장보기, 착한가격업소 이용 운동을 실시하여 대규모 점포에 밀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살리기를 위해 솔선수범하고 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다가오는 추석에 명절선물과 제수용품 구입시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하여, 전통시장에서 이웃 간의 정을 나눌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과 각 기관 단체 및 기업체의 애정어린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9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