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김천시, 노사정 대표 간담회 개최

-노사안정과 협력 속에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기로-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26일
[김종식 기자]= 김천시에서는 지난 22일 노사정 대표 오찬간담회를 개최하고 안정되고 협력의 노사문화를 정착 시키고 나아가 이러한 결과가 좋은 일자리 창출로 이어 질 수 있도록 노사정이 합심하여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 노사정대표 간담회 개최
ⓒ CBN 뉴스

이날 간담회는 지역 노사정을 대표해서 박보생 김천시장을 비롯하여 김호현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장, 김창호 한국노총김천지부의장, 장영호 경북경영자총협회 부회장, 이관호 유한킴벌리 김천공장장, 박대진 롯데푸드 김천공장장 등 주요 관계자 20여명이 함께했다.

행사를 주관한 경북경영자총협회 장영호 부회장은 인사말에서 “경북 도내에서 가장 협력적이고 안정된 노사문화를 만들어 가는 한국노총 김천지부와 김천시 사용자측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 경북경영자총협회에서도 협력적이고 안정된 노사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인사를 대신했다.

특히 박보생 김천시장은 “고학력으로 인해 갈수록 어려워지는 고용현실과 실업문제에 대해 해법을 제시하고, 지역의 노사정을 이끌어 가는 참석자 여러분들이 앞장서서 문제해결에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천시에서는 지난 3월 26일『좋은 일자리 창출과 상생의 노사관계』정립을 위해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협약을 체결했으며, 노동법률상담소운영, 우수근로자 인센티브 제공, 특성화고 취업프로그램 지원, 고용중진 및 일자리 활성화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노사민정협력활성화 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