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일반

김천시, 이철우 의원 ˝저부터 사드 주변지역으로 이사하겠습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9월 30일

↑↑ 국방부는 30일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 용지로 성주골프장이 최적지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에 이철우 국회의원(새누리당, 김천)은 우국충정의 마음으로 사드 배치 관련 시민께 드리는 호소문을 발표했다.
ⓒ CBN뉴스 - 김천
국방부는 30일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 용지로 성주골프장이 최적지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에 이철우 국회의원(새누리당, 김천)은 우국충정의 마음으로 사드 배치 관련 시민께 드리는 호소문을 발표했다.


<시민에게 드리는 호소문>


"저부터 사드 주변지역으로 이사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김천시민 여러분!
정부가 30일, 사드부지로 김천과 인접한 성주골프장으로 최종 확정했습니다.


지난 1949년 시로 승격된 명품도시 김천 인근에 사드가 배치되는데 대한 시민 여러분의 걱정이 크실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이 무엇을 걱정하고, 왜 반대하시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북한은 지금까지 핵과 탄도미사일로 끊임없이 우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북한이 이렇게 핵무장을 하는 동안 우리는 이를 방어할 제대로 된 대응 무기조차 갖고 있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사드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이같은 북한의 위협으로부터 우리 국민을 보호하는 최선의 방어수단입니다.

이번 사드논란은 갈팡질팡하는 무능한 국방부에 1차적 책임이 있습니다.

일관성없는 정책결정과 처음부터 절차나 과정을 생략한 채 일방적 결정을 내린 국방부가 모든 책임을 져야 할 것입니다.

국가의 안위와 국민의 생명이 걸린 국방정책을 손바닥 뒤집듯 번복하는 국방부를 국민들이 어떻게 믿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겠습니까? 때문에 일찌감치 공자는 백성들의 신뢰가 없으면 국가의 존립이 불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사드로 인해 일순간에 심리적 공황상태에 빠진 시민 여러분의 마음을 읽고, 여러분과 눈을 마주치는 제 마음도 억장이 무너질 듯 착잡합니다.

시민 여러분! 그동안 시내 곳곳에 내건 사드반대 현수막과 장외집회 및 촛불집회를 통해 여러분의 뜻이 충분히 정부에 전달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정부에서도 시민여러분이 우려하는 것이 현실화되지 않도록 충분한 제도적 장치와 후속 조치들을 취할 것이며, 저도 최일선에서 노력하겠습니다.

사드 배치와 관련한 시민 여러분의 원망과 비난은 제가 달게 받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던지는 돌이라면 제가 기꺼이 맞을 것입니다.

사드소식에 밤잠을 설쳤을 시민 여러분을 생각하면 충분히 제가 감당해야 할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몇날 며칠 밤잠을 설쳐가며 대한민국과 김천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고 또 고민했습니다.

오랫동안 친형제처럼 지내왔던 지인들이 진실 보다는 괴담을 믿으며, 제 곁에서 하나, 둘 등을 돌리는 모습을 보면서 제 가슴도 미어질 듯 너무나 아팠습니다.

저 역시 시민 여러분의 뜻을 대변해야 할 국회의원으로서 왜 여러분의 뜻에 동참하고 싶지 않았겠습니까?

그러나 저는 평소 저 개인의 정치적 실리보다는 국익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살아 왔으며, 지난 달 대규모 집회현장에서 “국회의원 한 번 더 하는데 연연하지 않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밝힌 것도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국가안보 업무에 오래 봉직했던 한 사람으로서 목숨바쳐 나라를 지킨 순국선열들에게 한 점 부끄럼없는 정치인이 되겠다는 신념을 감히 저 버릴 수가 없었습니다.

여러분! 사드로부터 나오는 전자파는 하늘로 날아가기 때문에 인체에 닿지도 않아 절대 해롭지 않다고 합니다. 심지어 전자파 영향도 휴대폰이나 전자레인지보다도 약하다고 합니다.

사드기지 내에 미군이 근무하고 있는 것만 봐도 여러분이 걱정하시는 안전은 믿어도 될 것입니다.

저도 지난 9월 10일 사드가 배치된 일본 교토의 ‘교가 미사키’ 기지를 직접 찾아가 인근 주민들을 만나고 주변 환경을 둘러 보고 왔습니다.

사드기지 주변에 정미소, 해수욕장, 캠핑장이 있고, 사드기지 반경 1.5km내에 160여 가구의 어촌마을이 형성돼 있었습니다.

주민들은 한결같이 “사드배치 후 건강상 아무런 이상이 없었고, 국가안보를 위해 필요한 일이라 반대하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근거없는 소문에 현혹되지 마시고, 정부와 저를 믿고 대한민국을 위한 대승적 결단을 내려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대신 사드기지 인근에 군 관련 시설이나 군수산업의 유치, 전원마을 조성, 어모 군부대 이전, 사드와 연계한 지역현안 해결 등 다양한 정부지원책을 이끌어 내서 사람이 안전하게 살 수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정부도 국방부와 기획재정부, 행자부, 경북도, 김천시가 참여하는 T/F팀을 만들어 주민불안 해소대책과 지역지원 방안을 강구해 주실 것을 촉구합니다.

만에 하나라도 사드 배치로 인한 피해가 있다면 제가 온 몸으로 막겠습니다.

이를 위해 저부터 사드와 가까운 곳으로 거주지를 옮겨 전자파로부터 안전하다는 것을 실천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동안 사드로 인해 시민 여러분께 많은 걱정을 끼쳐드린 점, 국회의원으로서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안보위기에 놓인 대한민국을 구하는 우국충정(憂國衷情)의 마음으로 큰 용단을 내려주셔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주실 것을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간절히 호소드립니다.

2016. 9. 30 국회의원 이 철 우 배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9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