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김천시 `규제 개혁 찾아가는 현장간담회` 개최

- 기업체 규제발굴과 애로사항 청취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2월 18일
ⓒ CBN뉴스 - 김천
[cbn뉴스=이재영 기자] 김천시에서는 기업이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해 기업하기 좋은 김천을 만들기 위해 '규제개혁 찾아가는 현장간담회'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롯데푸드(주), ㈜테스크 등 13개 기업체를 찾아가 기업 활동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규제개혁을 발굴하기 위하여 현장을 직접보고 상담을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Happy together김천' 운동, 김천愛 주소갖기운동 등 시정을 홍보하고 규제개혁의 취지를 자세히 설명한 후 기업 활동에 따른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도 들었다.

기업체 관계자들은 인구 감소에 따른 인력 구인 어려움, 시급인상 및 주 52시간 시행에 따른 인건비 부담 가중 등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였으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기업 활동 중 규제 사항에 대해 적극 발굴 ·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표시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일자리 창출과 기업 성장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제도로 기업이 불이익이 없도록 규제개혁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라고” 당부했다. 

손세영 청렴감사실장은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현장 간담회를 열어 규제 발굴과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2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