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김천시, 공무원 자체 소방안전 교육

- 화재 경각심 고취 및 소방시설 점검, 실습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4월 13일
ⓒ CBN뉴스 - 김천
[이재영 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12일 제253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시청 청사내에 근무하는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소방시설을 체크하며 소화전 작동 실습을 통해 화재진화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김겸 김천소방서 특별조사반장이 진행했으며, 시청 자위소방대원 46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교육에서는 옥내소화전, 스프링클러, 상수도소화전, 유도등, 비상방송설비 등 청사내에 설치되어 있는 소방시설의 현황에 대해 알아보고, 화재시 연동되는 설비인 방화샷다 동작시험과 소화기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후 화재진압 훈련으로 옥내소화전을 사용한 살수훈련을 참석자들이 집접 실시해 보면서 소방시설의 사용법을 익혔다.

김천시 김일수 부시장은 “시청에 5백명이 넘는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지만 소방교육은 자주 못하는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자위소방대원으로써 각자의 역할과 임무를 숙지해 만일의 사태에 신속히 대처할 것”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4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