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김천시 ˝2016년 전략프로젝트 현장교육˝ 실시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11월 11일
ⓒ CBN뉴스 - 김천
[김종식 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8일 실과소 일자리업무 담당 공무원 40명을 대상으로 포스코(우수기업), 포항크루즈(사회적기업), 창조경제혁신센터(일자리창출) 현장을 벤치마킹하기 위한 “2016년 전략프로젝트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의 일자리 우수현장을 찾아 학습을 통한 아이디어 발굴과 시정에 접목할 시책사업을 제한된 사무공간을 벗어나 현장체험을 통하여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함이며, 이는 「2016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김천시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비100%지원된 인센티브 사업이다.

향토기업이 공동출자하여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사회적기업인 포항크루즈의 운영 및 성공 사례와 대한민국 철강산업을 대표하는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인 포스코 견학을 함으로써 김천시의 발전 방향을 모색 하였다.

또한 창의적인 안목과 유연한 사고력 향상을 위해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를 견학 후 일자리 성과물 도출과 신규시책 발굴을 위한 분임토의를 개최하여 더 좋은 일자리 발굴과 지역경제 혁신 어젠다 발굴을 위한 노력도 함께 추진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앞으로 고용정책의 최우선 과제를 “일자리창출”이라는 목표로 도출된 정책 제안사항이나 실행 과제는 향후 시정에 반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11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