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제44회 김천아카데미‘재미있고 유쾌한 생활법률’시민 교양강좌

- 이인철 가사법률 전문변호를 초청 특강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25일
↑↑ 이인철 변호사 특강
ⓒ CBN뉴스 - 김천
[이재영 기자]= 김천시가 개최하는 시민 교양강좌의 올해 두 번째 강의인 제44회 김천아카데미가 시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김천시는 지난 24일(화) 오후 4시 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이인철 가사법률 전문변호사를 초청하여 ‘재미있고 유쾌한 생활법률’이라는 주제로 김천아카데미 시민교양강좌를 실시했다.

김천아카데미는 김천시가 국내 저명한 강사를 초청 운영하는 시의 대표적 인문․교양강좌로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4월을 제외하고는 네 번째 화요일 4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강의에서는 ‘금전대여’, ‘부동산거래’, ‘교통사고’, ‘상속’ 등 우리가 살아가면서 필요한 다양한 생활법률을 사례를 들어 알기쉽고 재미있게 풀어내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인철 변호사는 법무법인 ‘윈’ 대표 변호사로 MBC ‘생방송 오늘 아침’, MBN ‘황금알’, SBS ‘좋은 아침’ 등 다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여자들은 매일 이혼을 꿈꾼다”라는 저서를 펴낸 바 있다.

강의에 앞서 평생교육원에서 실시하는 취미교육인 한국화, 플라워클래스반의 수강생 작품전시회와 기타 학습동아리 클리쎄의 재능기부 공연이 곁들여져 아카데미 참석자들에게 한층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김금숙 김천시평생교육원장은 “올해에는 김천시평생교육원 교육 프로 그램의 수강생과 학습동아리들의 신청을 받아 문화가 함께하는 아카데미로 변화도 시도하고, 분야별 저명한 강사 초빙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 앞으로 남은 아카데미 강좌에 보다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달 개최되는 제45회 김천아카데미 시민교양강좌는 우리나라 최고 교육전문가인 구근회 오름연구소장이 “공부는 시스템이다”라는 주제로 6월 28(화) 오후 4시 김천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강의할 예정이며, 김천아카데미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 평생교육원(054-421-263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