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상북도교육청,창의성․융합인재교육지원단 권역별 워크숍 열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21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0일(수)‘창의성․융합인재교육지원단 권역별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3개 권역(남동부, 서부, 북부)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는 200여명의 교원이 참석하여 창의성과 융합인재교육(STEAM)에 대한 이해도 향상 및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였다.

▲남동부권역(포항교육지원청)‘문화재 속의 과학’▲서부권역(김천녹색미래과학관)‘눈이 즐거운 과학’▲북부권역(영광고등학교)‘창의력과 창의적 발상 기법’등의 주제로 진행되어, 참가한 교원들은 팀을 이루어 각 주제의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과제를 해결하면서 융합인재교육(STEAM)에 대한 전문성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을 주관한 창의성․융합인재교육지원단은 창의성과 융합인재교육(STEAM) 활성화를 목적으로 2005년 조직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3개 권역에서 융합인재교육(STEAM)프로그램 개발, 세미나, 워크숍, 수업시연 등의 활동을 하며, 하계 방학 중에는 교사와 학생이 팀을 이루어 진행하는 사제동행캠프를 운영한다.

문태수 과학직업과장은“융합인재교육(STEAM)이 강조되는 상황에서 지원단 활동은 전문성 신장에 큰 도움이 된다. 앞으로도 지원단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도교육청 차원에서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강조하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