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김천시,신규공무원 부모 초청 간담회 및 현장 견학

-공직사회 적응과 신뢰받는 행정 구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1월 24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김천시는 지난 24일에 지난해 12월과 금년 1월 발령받은 신규 공무원(45명)과 부모를 초청하여 우리시 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고취하고 공직 사회 빠른 적응과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고자 간담회 및 시정 주요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박보생 김천시장은 김천시 공무원으로 공직생활에 첫 출발을 할 수 있도록 키워주신 부모님들에게 먼저 감사 인사를 한 뒤,“김천 미래를 이끌어 갈 주역으로서 행복한 김천, 살기좋은 김천을 만들기 위해 사명감과 열정을 갖고 맡은 바 최선을 다해 근무하고, 시민들을 위해 항상 희생하고 봉사하는 마음으로 행정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 CBN 뉴스
간담회에 참여한 가족들은 “김천시 공무원이 된 자녀를 보니 가슴이 뿌듯하고, 공무원으로서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을 많이 했는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마음이 많이 놓인다”며 이런 기회를 마련해준 시에 고마움을 전했다.

이후 신규공무원과 부모들은 혁신도시 건설현장 및 김천부항댐 등 김천의 미래 발전 가능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시정 주요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신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매년 시정 주요현장 견학을 시행해 오고 있으며, 공무원으로서 역할과 환경에 빨리 적응하면서 시정을 잘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선배공무원과 1대1 결연을 통해 공무원으로서 능력을 함양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1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