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김천시,민원담당공무원 친절 마인드 함양교육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1월 23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김천시는 지난 22일 시민지향적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담당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 마인드 함양교육을 실시했다.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며 시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정 구현을 위한 친절 다짐 결의에 이어, 박은미 친절서비스 전문 강사 의 강의가 이어졌다.

허동찬 김천부시장은 인사말에서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첫번째 덕목이 친절이지만, 가장 실천하기 쉬우면서도 어렵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친절행정 실천을 위한 에너지와 의욕이 충만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박은미 강사는 “훌륭한 친절서비스는 민원인에게 미소 짓는 것이 아니라, 민원인이 당신에게 미소짓게 만드는 것“이라며 시민들에 대한 긍적적인 생각과 열린마음을 강조했다.

ⓒ CBN 뉴스
특히, 친절이란 일방통행이 아닌 쌍방간의 소통이 우선되어야 하며,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공감하고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실천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요구하는 시민들의 행정만족도를 만족시킬 수 있는 역량있고 친절한 공무원상을 정립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해 나갈 방침이며, 이런 교육을 통해 형성된 친절바이러스가 시민 모두에게 전파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1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