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군위군,부계초‘몸짱! 마음짱! 어울림짱! 스키캠프'실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2월 23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부계초등학교(교장 김원한)는 지난 12월 19일(목)부터 20일(금)까지 1박 2일 동안 ‘몸짱! 마음짱! 어울림짱! 스키캠프’를 무주 덕유산리조트에서 실시하였다.

부계초 스키캠프에는 학생 및 인솔교사 35명이 참가하였으며, 스키와 눈썰매, 곤도라 타기 등의 다채로운 활동이 전개되었다. 이번 행사는 ‘꿈다드림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겨울철 학생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문화생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 CBN 뉴스
학생들의 수준에 맞춰 전문 강사의 지도에 따라 실시되는 스키캠프는 올해로 3년째를 맞고 있으며 3년차 고학년 학생들은 능숙한 솜씨로 여유로운 활강을 즐기고 있다. 스키타기가 미숙한 저학년 학생들은 연신 엉덩방아를 찧으면서도 얼굴에 함박웃음을 머금은 채 스키타기에 여념이 없었다.

5학년 김천식 학생은 “작년보다 스키 실력이 많이 늘었어요. 스키를 타고 슬로프를 내려오는 기분은 정말 하늘을 날아오르는 것처럼 짜릿해요.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스키도 타고 눈썰매도 탈 수 있어 더욱 신나요. 특히, 곤도라를 타며 본 눈덮인 덕유산의 멋진 모습은 잊지 못할거에요.” 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원한 교장은 “농촌 지역의 작은 학교인 부계초 학생들에게 대표적인 겨울 스포츠인 스키를 접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 싶었다. 추운 날씨에도 스키를 즐기면서 겨울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느꼈기를 바란다. 또한 이러한 체험 활동을 통해 부계초 학생들이 배움을 즐기고 친구들과의 어울림을 통해 배려심을 길러 몸과 마음이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2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