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김천시, 청렴 실천과제 추진대책 보고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16일
ⓒ CBN뉴스 - 김천
[cbn뉴스=이재영 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15일 2층 회의실에서 ‘청렴 실천과제 추진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일수 부시장 주재로 실국장 및 실과소장 등 간부공무원이 참석하여 부서별 청렴시책 발굴과 함께 효과적인 청렴활동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보고회에서는「반부패․청렴 전담팀」구성․운영, 고지서 이면을 활용한 청렴세정 홍보 외 40여건의 부패 취약분야를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들이 보고됐다.

시는 그 동안 청탁금지 문화정착과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공직윤리 특별교육, 공직가치 학습시스템 및 스마트폰 익명제보시스템 등을 운영해 오고 있으나, 이번 보고회를 통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함으로써 시민이 체감하는 ‘클린 김천 만들기’ 추진,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일수 부시장은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공직사회에 강도 높은 청렴분위기가 요구되고 있고, 새 정부의 국정과제 추진에 부응한 자율적 개선노력이 필요한 시점에 모든 공직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김천을 만들고 청렴도 평가 우수기관 달성 목표를 실현하는데 적극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