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김천시,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 하반기 회의 개최

- 서로 소통을 통한 실질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11월 29일
ⓒ CBN뉴스 - 김천
[김종식 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다문화가족과 관련된 기관의 2016년도 사업 실적을 확인하고 기관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25일 오후 2시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김천시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 2016년도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김천시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는 위원장(이영두 주민생활국장)을 포함한 8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김천시청을 비롯하여 각계각층의 위원들이 모여 다문화 가족 지원에 대한 논의를 실시했다.

이영두 위원장은 "다문화가족이 글로벌시대를 맞이하여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있으며, 김천시도 700여 가정의 다문화가족이 있다“고 말하며, ”이들을 지원해 주기 위해 많은 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정책들에 대한 실질적 유관기관별 논의도 지속적으로 하여 협조 체계를 굳건히 하여야 한다“고 협조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앞으로 김천시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는 상호간의 소통을 통한 업무 협력뿐만 아니라 같이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며, 위원들 간의 중요사안은 언제든지 교류를 통해 논의 할 수 있게 열린 운영을 하도록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11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