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김천시,어린이 안전교육 간담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03일
↑↑ 어린이 안전교육 간담회 개최
ⓒ CBN뉴스 - 김천
[이재영 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달 29일 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국민안전처 차관 주재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관련기관과 단체의 전문가와 함께어린이 안전교육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간담회는 국민안전처와 김천시가 공동주최하는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의 현장점검과 관련자 격려를 위해 김천을 방문한 이성호 국민안전처 차관이 주재하고 우재봉 경북소방본부장, 박보생 김천시장, 김진홍 교육시설재난공제회장, 고석 어린이안전재단대표, 류재용 경북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총재, 장봉혁 경북안전모니터봉사단회장, 김만배 김천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등 관련 전문가들이 함께했다.

간담회에서 김태상 김천시 안전재난과장이 김천시에서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어린이 생활안전교육'에 대한 주제발표를 하고, 참석자들의 질의.응답과 어린이 안전교육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자유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성호 국민안전처 차관은 “김천시에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어린이 생활안전교육은 어린시절부터 안전의식을 키울 수 있는 좋은 시책이다"라고 치하했다.

김천시 박보생 시장은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마인드 함양을 위해 어린이 생활안전교육이 꼭 필요할 것으로 전제”하고, “안전의식이 함양된 훌륭한 시민으로 자라 주기”를 희망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