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김천시 '함께하는 을지연습, 튼튼한 국가안보'

- 2015 을지연습 위기관리연습 및 준비상황 보고회 개최 -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8월 13일
↑↑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국가비상사태 시 효율적인 대처를 위한 ‘2015 을지연습’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난 12일 시청 회의실(2층)에서 연습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전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준비상황에 대한 총괄보고 및 2015년 달라진 점과 주요중점사항 집중 검토, 실과소별 충무계획 보고, 전시에 각 실시반별 전년도 문제점 보완결과 및 대책 보고 등이 이뤄졌다.

이날 오후에는 위기관리연습(CMX)으로 국지도발상황대응과 김천시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하고 위기대처능력을 점검했다.

오는 17(월)일부터 20일(목)까지 실시하는 을지연습은 범정부 차원의 종합비상대비 훈련으로 관련 기관이 상호 연계하여 전시대비 계획의 실효성을 검토하고 근무요원들이 계획과 집행절차 및 행동요령을 숙지하여 국민의 안전한 삶을 보장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김태상 안전재난과장은 “이번 을지연습은 △북한미사일 공격위협, 세월호 침몰사고 등 최근 안보·재난상황 반영 △집중토의를 통한 해결책 모색 △전시예산 활용방안 강구 및 긴급예산 투입능력 제고 △민방공대피훈련 △민관군 참여 시청사 대테러대비 실제훈련 △ 비상식량시식회, 소방안전체험 등을 통한 시민과 함께하는 연습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8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