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교통안전공단 대외협력팀,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1월 13일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김천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인 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오영태)이 13일 대곡동 어르신 120여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펼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촬영은 교통안전공단 대외협력팀의 전문가급 사진촬영 실력을 갖춘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으며 또한 경북미용예술고등학교 김광희 교장선생님의 협조로 미용고 학생 10여명이 잡티제거, 기초화장 등 메이크업 봉사에 함께 참여했다.

장수사진은 액자에 담아 12월중 어르신들께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을 촬영한 한 어르신은 “아들,딸같은 분들이 오셔서 말벗도 해주시고, 분위기 조성도 해주셔서 즐겁게 장수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시간이 지날때마다 장수사진을 찍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런 기회에 장수사진을 찍으니 고마울 따름”이라며 감사한 마음을 표했다.

ⓒ CBN 뉴스
김상원 대곡동장은 “쌀쌀한 날씨에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흐뭇했고 이번 행사에 어르신들게 기쁨을 드릴수 있는 활동을 해주신 교통안전공단 직원들과 경북미용예술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활동에 공공기관이 많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교통안전공단의 안정미 과장은 “사진촬영 재능기부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기쁘다. 공단이 김천에 이전한 만큼, 앞으로도 더욱 더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고 이웃과 사회를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통안전공단은 지난 1981년 국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설립된 국토교통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도로․철도․항공 등 교통관련 모든 분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국내 유일의 종합 교통안전 전문기관이다.

올해 4월 본사 이전을 통해 김천 지역에 지역균형발전과 일자리 창출, 지방세수 증대, 생산․부가가치 증대 등 많은 파급효과를 가져다 주는 동시에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자동차 무상점검 자동차 관리 및 정비요령에 대한 무상교육, 지역사회사랑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1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