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김천시,도 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 3관왕

-김천시 IT시대 맞춤형 농업육성사업 성공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22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가 정보화 농업인의 e-비즈니스 활성화와 역량 강화를 위하여 지난 17일 대구 팔공산맥섬석 유스호스텔에서 개최된 2014 경상북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3관왕을 휩쓸었다.

농업정보화 이야기 분야 장인순(사과광덕농원), 농업 ‧ 농촌 사진 분야 이준근(삼도봉오미자농장), 농업인 경영 ‧ 정보화 단체 분야에서 김천시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이는 2011년 기관 우수상 및 2012년 기관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 또다시 최우수상을 거머쥔 영광스런 결과이다.

ⓒ CBN 뉴스
올해부터 ‘경상북도사이버농업인’에서 ‘경상북도정보화농업인’으로 명칭을 변경한 (사)경상북도정보화농업인연합회는 ICT(정보통신기술) 분야에서의 농업인의 역할을 강조하며 1박2일 일정의 경진대회와 전진대회를 통해 정보화농업인의 단합 및 교류를 도모하였으며, 마케팅 명강사를 초빙하여 특강을 통해 정보화농업인의 역량을 강화시켰다.

총 6개 분야의 시상 중 3개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한 이번 성과는 김천시에서 여러 해에 걸쳐 전자상거래 육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해 온 노력의 결과라 할 수 있다.

정용현 김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김천시 정보화농업인이 최우수상 3관왕이라는 쾌거를 이루게 되어 정말 기쁘고 수상자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 앞으로도 전자상거래 역량 강화를 통하여 도시 소비자와의 직거래로 소득을 향상시키고 김천을 홍보하는 데 일조하는 김천시 정보화 농업인이 늘어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