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김천시립도서관,모바일 앱 서비스 개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12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김천시립도서관이 스마트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시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부응하기 위하여 모바일앱의 개발을 완료하고 지난 5월부터 서비스를 실시하여 이용자의 호평을 받고 있다.

김천시립도서관 앱을 통해 이용시민들은 자료검색, 이용안내, 대출내역조회, 희망도서 신청, 전자책, 오디오북, 동영상 강좌, 디지털자료실 좌석예약, 작은도서관 안내, 묻고답하기 등 일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전자책 서비스는 3,700여권에 이르는 다양한 주제의 책을 이용할 수 있고, 실감나는 효과음과 더불어 전문성우가 책을 읽어주는 오디오북 서비스는 바쁜 일상으로 인해 책을 읽을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에게 이동 중에도 책을 접할 수 있는 유용한 수단이 되고 있다.
또한 동영상 강좌를 통해서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어학강좌와 한자,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과정 등을 수강 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play스토어’에서 ‘김천시립도서관’ 앱을 다운받아 설치 한 후 최초 로그인 한번만 하면 그 후 자동로그인 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모바일앱 서비스가 도서관이 좀 더 친근한 모습으로 시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더욱 더 편리한 도서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모바일 앱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cl.go.kr)나 전화(☎437-7801)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