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김천시,도전하는 여성의 꿈을 찾아 드립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 개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02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기술을 습득하여 재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씨오쟁이(주)김연희 대표, 리나요리학원 최미희 원장, 김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윤옥현 교수 로얄컴퓨터학원 안중우 강사 및 직업훈련 교육생 80여명이 참석했다.

직업교육훈련은 여성가족부가 지정하여 전액 국비로 진행되며, 경력단절 여성의 지역사회 및 산업체의 요구에 적합한 여성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우수한 강사진과 탄탄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입소문을 타고 모집시기부터 문의가 폭주했고, 취약계층을 우선으로 각 반별 24명 총72명을 선발했다.

ⓒ CBN 뉴스
이번 교육은 스토리텔링&창의 수학지도자, 약선요리&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과정, 전산세무회계&멀티사무원과정 등 3개 과목을 운영하며, 4월부터 시작하여 8월까지 진행된다. 대부분의 과정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목으로, 특정한 기술과 자격증이 없어 취업에 어려움을 겪었던 경력단절여성이 취업에 성공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경희 종합사회복지관장은 “새로운 도전은 또 다른 시작을 의미한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이 여러분의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당당한 여성으로 거듭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