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2-19 오전 10:22:4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김천시지좌동,찾아가는 가요교실 열어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3월 12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김천시 지좌동(동장 김성수) 마잠경로당에서는 지난 11일 마을어르신과 중년층 주민이 함께하는 ‘찾아가는 가요교실’을 열었다.

‘찾아가는 가요교실’은 마을어르신들을 흥겨운 가락으로 이끌고 잠시나마 시름을 달래드리고자 지역 경로당을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는데 지좌동 마잠경로당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마잠, 갈대 주변 마을의 어르신과 지역주민 40여명이 함께했다.

ⓒ CBN 뉴스
어르신들은 ‘내 나이가 어때서’를 배우며 젊은 청춘 부럽지 않은 목청으로 흥겹게 노래 부르고 어깨를 들썩이며 옛날 젊은 한때를 회상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김성수 지좌동장은 “가요를 배우고 부르며 즐겁고 건강한 노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 봄철을 맞아 산불예방에 각별한 관심을 당부한다”며 지역어르신과 따뜻한 자리를 함께 하였다.

‘찾아가는 가요교실’은 경북도내에서는 유일하게 김천시에서만 행해지는 행사로 지좌동에서는 내달 8일 황산경로당에서 한번 더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3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김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